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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1. 실감형 VR·AR을 통한 다양한 컨텐츠의 기대효과

실감형 VR·AR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체험

 

  01. 학생들에게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

  02. 창의성과 체험 중심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

2. 진로 탐색으로 미래역량 강화

VR·AR 콘텐츠를 통한 다양한 직업군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체험

 

      01 시간과 공간 제약 없는 직업 체험 제공

      02 사전 지식 없이도 업무 이해와 공감을 위한 직관적 미션수행 가능

      03 전문 종사자 감수를 통한 실감 나는 직업 현장감 경험

      04 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성화, 흥미와 열정의 증진

      05 진로 선택에 대한 조기 준비

      06 다양한 진로 모델의 이해 증진

3. 창의성과 독립적 사고 능력 강화

VR·AR 콘텐츠로 만나보는 미래 AI의 활용으로 사고의 확장

VR·AR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다차원적 사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함

실감 나는 VR·AR 환경은 학생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발전에 도움

VR·AR 기술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표현 방식의 이해를 돕고,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 증진

4. 개개인의 미래 역량 강화

진로 탐색과 운동 체험으로 흥미로운 학습 경험 제공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실제로 체험하며 미래 직업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고, 자신의 경로를 참색할 수 있도록 도움

VR·AR 기술을 활용한 체험은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탐구하고 개인적 이해를 심화 시키는데 도움

각 학생의 관심사와 필요에 부합하는 진로 컨설팅을 제공하여,

​미래 목표 설정과 진로 결정에 있어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

5. 디지털 체육 활동으로 건강 촉진

찾아가는 이동형 가상현실 체육

전신 근육 강화, 자세 개선, 장 건강

집중력 및 정신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감소, 정서적 안정감 증가

의사소통 능력, 자산감 및 책임감 증진,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개선

6.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

가상현실을 통한 명상과 힐링 환경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전을 제공

가상현실을 활용하여 명상과 힐링을 위한 환경을 제공, 

​스트레스와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추구

VR·AR에서의 실감나는 인터랙션을 통해 감정 표현을 높이고,

​사용자 간의 정서적 교류를 강화

가상현실의 치유 공간을 이용해 사용자가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정서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

7. 학습 즐거움과 성취감 제공

진로 탐색과 운동 체험으로 흥미로운 학습 경험 제공

학습 과정에 게임적 요소를 도입하여 학습의 재미를 증진시키고,

​학생들의 참여을 유도

학생들에게 목표 지향적인 미션과 도전 과제를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와 성취감을 높임

가상 실험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이론과 실습의 통합된 학습 경험을 제공

교육적 게임과 퀴즈을 활용하여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하고

​이해도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

8. 흥미로운 학습 경험 제공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

학생들이 승마 VR 어트랙션과 AR승마 수업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학습 경험 제공

운동과 학습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동시에

​촉진하는 교육 방식 적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학습 방식 도입으로

​이론과 실습의 통합된 이해 향상

운영방식

강사

강사 : 2명

체험 1 : VR  / 쳄험 2  :AR

​상황에 따라 인원 강사진 보강 가능

추가VR버스

추가VR 버스 : 1대

2025년 예정

- 승마어트랙션 장착 : 24대

- 1일 체험가능 인원 : 

   버스전용 960명 

   2가지 교차 체험 1,920명

VR체험 버스

체험버스 :1대

체험 2 (AR버스) : 16명

운영시간 09:00 ~ 18:00

1일행사 전용

버스 전용 체험

체험 2 (AR버스) : 전용

- 체험 가능 인원 (1일 8시간 640명)

- 18명 x 1시간 x 5회 x 1일 (8시간) = 640명

체험 시간 1교시(40분)

체험시간 : 40분  1반

체험 1 (VR실내) : 16명

체험 2 (AR버스) : 16명

 

- 인원 : 1교시에 최대 32명 (현재)

- 1교시 : 40분 (A조 20분 / B조 20분 교차)

- 1교시 ~ 9교시 운영 가능

1일 행사 전용

2가지 교차 체험

체험 1 (VR 실내)

체험 2 (AR버스)

- 체험 가능 인원 ㅇ(1일 8시간 1,280명)

- 18명 X 1시간X 5회 X 1일(8시간)X2교차

   총 1,28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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